`
창의현장
현장스토리 게시판 뷰 페이지
[⑨ RBW - 멘티인터뷰] “멘토링으로 나만의 음반이 탄생하기까지” 창의동반 담당자 2021-03-09

     멘토링으로 나만의 음반이 탄생하기까지


-RBW 전은진(멘티)

 


가수 동방신기의 리더, 유노윤호는 데뷔 이전

가수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이 살던 광주에서부터 기획사가 있는 서울까지 매일 버스를 타고 오가는 노력을 보였습니다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기에 열정적으로 행동했던 대표적인 사람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여기 가수란 꿈을 위해 멘토링을 받고자 대구에서 서울까지 오가는 것을 마다하지 않은 멘티가 있습니다.

자신의 고향, 대구에서는 열심히 일하고 서울에 올라와서는 실무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은 멘티, 전은진 님의 이야기를 살펴볼까요?

 

Q1. 

안녕하세요, 전은진 멘티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전은진 멘티]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 ‘RBW’의 멘티로 활동한 전은진이라고 합니다. 현재 대구인 고향에서 보컬트레이닝과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Q2. 

그런 과정에서 어떻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참여하게 되셨나요?


[전은진 멘티]

가이드 보컬이란 업무를 병행하고 있던 찰나에, 아는 작곡가님을 통해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이었던

‘RBW’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기획사를 통해 멘토링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무대에 오르고 싶고 음반을 내고 싶었던 제게 너무 좋은 기회 같아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3. 

기회가 간절했던 만큼 멘토님과의 첫 만남이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멘토님과의 처음은 어땠나요?


[전은진 멘티]

우선 겁이 좀 났던 것 같아요. 저 혼자 잘못하면 어떡하지. 노래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면 어쩌지하고 겁을 먹었던 것 같아요. 멘토님이 무서운 분인 줄 알았거든요그런데 막상 대화를 나누어 보니 생각과 달리 유쾌하고 음악에 있어서는 다양한 장르를 추구하시는 편이시더라고요

저에게 맞는 곡, 장르, 편곡 등을 먼저 제안해 주셨고, 매시간 재미있게 녹음하고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녹음하는 내내 정말 감사했습니다.

 

Q4. 

멘토님이 내어 주신 과제를 수행하시면서 참 많은 것들을 느끼신 것 같아요.


[전은진 멘티]

, 멘토님께서 저에게 하나하나 맞춰주시면서 배려를 해주셨고요. 또 익숙하지 않은 장르로 어색해하는 제게 용기를 주셨어요. 아직도 그 모습이 생각이 나요.

 

Q5. 

반대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없었을까요?


[전은진 멘티]

어려웠다기보다는 더 잘하고 싶은데 생각처럼 제 몸이 따라오지 않아 속상했던 적이 있어요. 참여하면서 잘하고 싶은 의욕 때문에 늘 작곡가님을 실망시키지는 않을까 걱정을 했거든요. 지나고 보니 오히려 그런 부담을 가지지 않았다면 더 편하고 재미있게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 아쉬움이 남아요.

 

Q6. 

당시 그러한 마음을 극복했던 스스로만의 방법이 있을까요?


[전은진 멘티]

개인적으로 저는 긍정의 힘을 믿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려고 노력했어요. 대구에서 서울을 오가며 힘들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안 했을 정도로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Q7. 

전은진 멘티님이 생각하기에, 가수가 되려면 어떤 재능 및 노력이 필요할까요?


[전은진 멘티]

노래라는 것은, 아무리 오래 부른 사람이더라도 일정 기간 목소리를 내지 않고 공백을 갖게 될 경우, 다시 소리를 잡기 어렵더라고요. 회복하는 데 시간도 중요하고요. 따라서 꾸준한 연습과 음반 활동이 가장 필요한 것 같습니다.

 

Q8. 

멘토링을 받는 것을 넘어 개인의 목소리가 담긴 음반까지 발매할 수 있었다니 너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은진 멘티님만의 계획은 무엇일까요?


[전은진 멘티]

우선 지금 운영 중인 SNS 활동과 보컬 연습 그리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일을 열심히 할 거고요. 이를 통해 더욱더 성장하는 뮤지션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창의인재 동반사업 프로젝트에 계속해서 참여하고 싶어요. 음악계의 공무원이 되는 게 최종 꿈일 것 같아요.

 

Q9.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향후 어떤 분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좋을까요?


[전은진 멘티]

꿈을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모두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간절히 원하는 그 마음을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껏 펼치시길 바랄게요!



 

꿈이 명확한 사람은 자신의 현실에 굴복하지 않습니다

비록 사는 곳이 지방일지라도, 나의 꿈이 멀게만 느껴질지라도 꿈을 저버리지 않고 그 기회를 엿보는 것인데요

오늘 만난 전은진 멘티님의 기회가 되어준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프로그램.꿈꾸는 당신을 위한 절호의 기회일 수 있습니다

나의 상황과 환경에 지레 겁먹지 말고 내 꿈을 향해 한 발짝 내딛어 보세요. 창의인재동반사업이 힘껏 도와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