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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차의과학대학교 × 경기콘텐츠진흥원 × (주)알쥐비메이커스 × (주)이모꼭 차상담심리센터

 Ⅰ. 컨소시엄 소개


차의과학대학교

박노일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수행책임자)


프로젝트 참여 학생 
- 이정용, 권나현, 김선호, 안준형, 김다솔, 김혜원, 이주영, 함희선, 오승헌, 장인연, 한나라, 김소희, 심효은, 백현아, 이승민,

  김수민, 임수민, 공건동, 박형빈, 이예찬, 이정현, 이지혜, 최준혁, 황영건, 강수지


참여기관 경기콘텐츠진흥원 × ()알쥐비메이커스 × ()이모꼭 차상담심리센터
김산 (매니저/창업자 지원)

김태원 (대표이사총괄)

윤정혜 (대표사이언스 교육연구)


외부 전문가 - 담당 교육분야

최태규 (차병원 정신건광의학과 교수) - 정신건강 자문

정의철 (상지대 미디어영상광고학부 교수) - 헬스커뮤니케이션

안상정 (카톨릭 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병리과 교수) - 의료정보 자문

이윤채 (엔씨소프트 시스템디자이너) - 게임 콘텐츠 기획

김세일 (U of South Carolina 교수) - 국제네트워크


II. 컨소시엄 소개 

가상혼합현실(VR/AR/MR) 기술 등을 활용하여 인간의 심리적 안녕(Wellbeing) 촉진하고 산업화를 선도하는 헬스케어 창의융

합과제 도전과 관련 인재 양성 기회가 부족하다따라서  사업은 대학 캠퍼스를 거점으로 최신 테크놀로지의 인간 심리치료 

 사업화 모형 개발과 창의적인 힐링 콘텐츠 제작 학습의 (Healing Planet) 구축함으로써 스마트 헬스케어 응용콘텐츠 분야

 특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III. 프로젝트  교육과정 소개

교육과정

: 임상심리, 헬스커뮤니케이션, 창의콘텐츠 제작 정규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학술적 검증이 가능한 실무응용 콘텐츠를 산업계와 학

계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의료행위의 심리치료가 아닌 놀이이자 건강증진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

법을 활용한 산업화·응용 가능성 촉진을 위한 창의융복합 비정규 교과 과정울 추가 운영한다.


프로젝트

: 힐링 플래닛(Healing Planet) 구축과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 전문인재 양성(2020.05 ~ 2021.02)

 

환자발생에 따른 사후적 의료행위가 아닌 평상시의 일반인에게 심리적 탄력성(근육) 확보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정신건

 클럽(mental health club) 구축하고평소 인간의 삶에서 정서적 안녕 촉진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인터렉티브 형식의 감성

 놀이형식의 (healing playground) 제공함으로서 첨단기술 응용 콘텐츠의 사회적 가치를 구체화한다.


IV. 교육과정 예상 산출 결과 :

정규과정은  5건으로 개발/운영 되어 80명의 정규과정 수혜자를 목표로 하고 비정규과정은  8건으로 개발/운영되어 290

 이상의 양성인력을 배출한다또한융합교과 개발과정에서 교육학 전공자의 자문을 통한 교과목 설계혁신교수법 도입

 교육 인증을 통한 교과목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