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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계원예대학교 × ㈜샌드박스네트워크

. 컨소시엄 소개


계원예술대학교

- 채윤경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과 교수/수행책임자)



프로젝트 참여 학생 

- 박성아, 채지향, 박치연, 유경희, 전민영, 정현수, 공보람, 박혜수, 하영재, 하나영, 추지우, 이다연, 송유나, 이금호, 오승민

  이규연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양선아 (계원예술대학교 영상디자인과), 장예린 (계원예술대학교 광고브랜드디자인

  과)



참여기관 ()샌드박스네트워크 - 정영준 (부장/참여기관 과제책임자)



외부 전문가 - 담당 교육분야

- 김정현 (구구아지트 대표) - 버추얼캐릭터제작

- 이민지 (데브시스터즈 사원) - 캐릭터아트워크

- 김채운 (자이언트스텝 팀장) - 캐릭터아트워크

- 안재이 (아트토이 작가) - 캐릭터아트토이

- 김준수 (()넥스티브 대표) - 디지털뮤직



II. 컨소시엄 소개

리얼타임엔진을 활용한 버추얼 캐릭터로 탈노동집약적, 고효율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론을 구축하고, 공연 예술에 인터렉

티브 애니메이션을 접목함으로써 리얼타임 버추얼 캐릭터 영역을 확대한다.



III. 프로젝트 교육과정 소개

교육과정

: 참여기업과 팀티칭으로 MCN 콘텐츠의 트렌드와 동향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있는 콘텐츠를 기획 개발한다.

  리얼타임 버추얼 캐릭터 전문가와 팀티칭으로 버추얼 캐릭터 제작하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을 교육한다.



프로젝트

: 리얼타임 모션캡쳐 기능을 활용한 버추얼 캐릭터 제작 리얼타임을 활용한 실감형 공연 콘텐츠 (2020.05 ~ 2021.02)



버추얼 캐릭터 개발과 실감형 공연 프로젝트> 버티컬 플랫폼 콘텐츠 장르 가장 주목받는 뮤직 콘텐츠를 활용, 버추얼 캐릭터시장의 영역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리얼타임 기술을 이용한 실감형 공연의 기획/ 제작을 통해 관객들이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산업체와 학생의 협업으로 산업체가 요구하는 뉴미디어 분야의 인력 양성을 추구한다.



IV. 교육과정 예상 산출 결과 : 융복합 교육과정은 정규과정, 비정규과정, 교육훈련, 공동 형성평가로 구성된다.정규과정

4건으로 개발/운영 되어 100명의 정규과정 수혜자를 목표로 하고 비정규과정은 9건으로 개발/운영되어 250 이상

양성인력을 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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