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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건국대학교 × ㈜유비온

Ⅰ. 컨소시엄 소개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수행책임자

주민호 (건국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공동연구자


프로젝트 참여 학생 
고주은김민영김유진김화령남선화손진영엄희창이지은이화영임지현장윤호주은경최진주최포근허정은 

  (건국대학교 교육공학과)


참여기관 ()유비온
유인식 (에듀테크 센터장/참여기관 수행책임자)


외부 전문가 - 담당 교육분야

김돈정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PD) - 교육이론

이재현 (니마시니 솔루션스 대표) - 인공지능

조태호 (Indiana University 교수) - 딥러닝

강민석 (경희사이버대학교 팀장) - 교육심리

박수경 (건국대학교 교수) - 유아교육

손서영 (건국대학교 강사) - 유아교육

양영희 (국립정신건강센터 소아정신과 과장) - 아동정신

이주연 (사랑나무 어린이집 원장) - 교육현장

최진영 (종로학원 사장) - 교육산업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이사) - 적성  진로


II. 컨소시엄 소개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유비온은 4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유아교육기관 CCTV 영상콘텐츠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동분석을 시행하고 결과 아동행동양식  문제행동 인식 결과 제공 서비스를 개발한다.


III. 프로젝트  교육과정 소개

교육과정

정규과정은 대학원과 학부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융복합 커리큘럼을 적용하여 이공학(AI, 딥러닝), 인문사회과학(

육심리학유아교육) 비롯해 현장영역(교육산업진로설계등의 융복합 통합과정 수업을 설계한다영역별 전문가들의  

, “거꾸로 수업 (Flipped Classroom)”, 현장이해기반 문제중심학습을 통해 실천적 창의인재 양성에 도모한다


프로젝트

: CCTV 영상을 활용한 아동행동  잠재적 위험요소 인지 서비스 (2020.05 ~ 2021.02)
다중카메라를 통해 전달되는 영상데이터를 통합처리하는 플랫폼을 활용 자가학습을 통한 딥러닝 기술과 시맨틱 기술을 이용한 

지컴퓨팅으로 교육공간내에서 아동행동  잠재적인 위험요소를 인지한다또한유아교육에서 원아의 행동패턴분석을 통해 교육

·보육에 주요한 시사점을 제공함은 물론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있는 예측 기능을 개발한다.


IV. 교육과정 예상 산출 결과 : 융복합 교육과정은 정규과정비정규과정교육훈련공동 형성평가로 구성된다. 정규과정

  2건으로 개발/운영되어 6학점의 수업이 진행되며이를 통해 50 이상의 양성인력을 배출한다비정규과정은  14건으

 개발/운영되어 500 이상의 양성인력을 배출한다추가로 교육훈련(2), 전문가 그룹 수업 상시 형평가 시스템 통해 전문

담당교수참여인력을 대상으로 공동 형성평가(formative feedback) 시행해 전문가 그룹 수업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육기회를 수시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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