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방송/문화/게임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 추천과정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유니티에서의 데이터 처리, 유니티에서의 엑셀데이터 작업, Unity3D의 ScriptableObject에 대한 이해, Reflection사용하기, LINQ 사용하기,Inventory, LINQ,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를 학습한다.

    게임 시스템 기획


    전문가의 영상 강의를 통해 몰입도를 높이고, 다양한 경우의 수와 예시를 통한 설명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 기획 단계에 적용할 수 있다.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작업된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캐릭터 움직임을 작업할 때 어떤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Unity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Unity3D의 기본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수치 레벨디자인 기초


    전문가의 영상 강의를 통해 몰입도가 높고, 엑셀을 활용하여 정확한 수치를 계산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 제작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엔진별로 살펴보는 게임이펙트 실무강좌


    게임 이펙트 적용 방법을 이해하고 엔진별 이펙트 적용방법을 학습한다.

    After Effects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실습


    After Effects의 기본기능을 활용한 효과부터, 상용 플러그인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를 더욱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인공지능을 위한 Python 프로그래밍


    파이썬을 활용한 기본적인 인공지능 실습을 튜토리얼 형식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한다.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 과정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대표과정
  • 인기과정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전문가가 강의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바로 확인하며, 내가 가진 스마트폰으로 직접 눌러보며 영상을 제작한다.

    스케치업을 활용한 웹툰 배경 제작


    전문가 실습 영상을 통해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직접 따라 해보며 웹툰 배경을 순서대로 제작해 나가는 학습이 되도록 한다.

    3D Studio Max를 이용한 그래픽 실습


    3D Studio Max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개념을 학습하고, 전문가의 실습 영상을 따라 학습자 누구나 스스로 모델링 실습이 가능하다.

    가상현실게임 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및 기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전문가 실습 영상을 통해 실제 가상현실게임 제작 시 게임엔진에서의 기초 설정법을 따라 한다.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작업된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캐릭터 움직임을 작업할 때 어떤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Final Cut Pro 7 파헤치기


    Final Cut Pro 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완하고, 튜토리얼 강의를 통해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Adobe Premiere Pro CC


    Adobe Premiere Pro CC를 활용해 인제스트, 미디어관리, 프로젝트 생성, 컷편집, 이펙트, 타이틀 등 기초적인 사용법을 습득한다.

    수치 레벨디자인 기초


    전문가의 영상 강의를 통해 몰입도가 높고, 엑셀을 활용하여 정확한 수치를 계산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 제작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한 영상 색보정


    최근 영화나 방송, 광고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영상 색 보정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D.I. 작업을 실습해 본다.


    • 최근 가장 많은 학습자들이 선택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인기과정
  • 정규과정

    Adobe Premiere Pro CC


    Adobe Premiere Pro CC를 활용해 인제스트, 미디어관리, 프로젝트 생성, 컷편집, 이펙트, 타이틀 등 기초적인 사용법을 습득한다.

    After Effects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실습


    After Effects의 기본기능을 활용한 효과부터, 상용 플러그인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를 더욱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게임 그래픽 제작의 이해


    그래픽 제작에 대한 이론 및 실무 학습을 통해 그래픽의 퀄리티를 높이고 이는 곧 게임의 퀄리트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구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장르적 분화,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 기법과 주의사항, 리얼리티 증폭요소, 최신 리얼리티 트렌드 등에 대해 학습한다.

    엑셀VBA를 이용한 게임제작


    엑셀 VBA, 매크로 활용하기, VBA 문법,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사용자 정의 함수, 개체/속성/메소드/이벤트 등을 학습한다.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유니티에서의 데이터 처리, 유니티에서의 엑셀데이터 작업, Unity3D의 ScriptableObject에 대한 이해, Reflection사용하기, LINQ 사용하기,Inventory, LINQ,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를 학습한다.

    UHD 방송의 이해 및 제작기법


    UHD 방송의 기획, 촬영, 제작까지의 이론학습과 함께 이에 따른 다양한 관련 자료를 제시하여 UHD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인공지능을 위한 Python 프로그래밍


    파이썬을 활용한 기본적인 인공지능 실습을 튜토리얼 형식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한다.

    Final Cut Pro 7 파헤치기


    Final Cut Pro 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완하고, 튜토리얼 강의를 통해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 콘텐츠 분야별 역량강화를 위한 코스웨어 중심의 전문과정
  • 열린강좌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 캐릭터 변천사 2 - 한국 캐릭터 산업의 플랫폼 변화 및 진화경로 분석


    스마트폰,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이 생겨남에 따라, 캐릭터 산업도 이에 발맞춰 진화했습니다. 특히 인터넷이 일반화되면서 해외 캐릭터를 능가하는 국산 캐릭터의 자발적 경쟁력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진화경로를 분석해 어떻게 달라져 왔는지 살펴봅니다.

    T.J. Scott을 만나다! 1 - 콘텐츠에 힘을 불어넣는 감각적인 영상미의 세계


    소재, 장르 특유의 독특함과 탄탄한 스토리를 돋보이게 하는 특색 있는 기획 및 연출력으로 국내외 콘텐츠시장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작품을 바탕으로 영상업계 기획·제작·유통 담당자에게 웰메이드 영상물을 성공으로 이끄는 요인 분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1 - 게임 유저들의 취향저격! 도티TV 이야기


    현재 1인 미디어는 BJ 개인의 역량으로 콘텐츠를 발굴해 팬을 확보하고 수익까지 창출하는 '신수익 창출 모델'로 진화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1인미디어제작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기획부터 제작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를 현재 활동 중인 1인미디어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T.J. Scott을 만나다! 2 - 주요 키워드로 본 글로벌 영상 기획, 제작현황


    글로벌 영상 기획 및 제작 관련하여 공동창작시스템과 사전제작시스템 그외에 협업시스템 등 북미 제작 시스템 현황을 듣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VR기획에서부터 촬영 편집까지 3 - VR 콘텐츠 Post-Production


    포스트 프로덕션의 정의 및 프로세스, 관련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 등 VR 콘텐츠 포르스 프로덕션에 대해 안내합니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2 - 메이크업 콘텐츠, 이사배만 믿고 Follow Me~!


    SNS의 활성화로 1인미디어의 시대가 열리면서 누구나 ‘1인미디어제작자'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또한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에 발맞춰 현재 활동하고 있는 1인미디어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듣고자 합니다.

    물리 기반 Shader (PBS) 1 - 물리 기반 셰이더의 기초 이론


    최근 영화업계나 영상업계에서는 각광받고 있는 물리 기반 셰이더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그 기본이 되는 이론을 간략하고 쉽게 설명드립니다.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2 - 하이퍼랩스 색보정


    하이퍼랩스는 오랜 시간 동안 촬영을 진행하고 상당히 많은 이동을 필요로 하는 작업입니다. 빛은 계속 변하고 피사체의 앵글 또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밝기의 변화 그리고 여러가지 촬영 조건의 지속적인 변화아래서 촬영을 해야 하는 하이퍼랩스 에게 보정은 필수 전략입니다. 색보정 단계를 알아보고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알아봅니다.

    Joe Russo&Todd Makurath를 만나다! 2 - 영상 콘텐츠, 스크린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다변화된 채널, 장르를 기반으로 폭넓은 확장을 꿰하고 있는 영상업계 OSMU 핫이슈와 스토리와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브랜드화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콘텐츠 분야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는 열린과정
  • 테마과정

    영상 편집 마스터, Final Cut Pro X로 시작!


    손쉽고 빠른 제작이 가능한 동영상 편집 툴인 Final Cut Pro의 기능을 학습하여 영상 편집 마스터로 가는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습니다.

    Unity3D로 시작하는 게임 제작


    게임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Unity3D의 개념을 이해하고, Unity3D의 기능들 중 초보자의 입장에서 이해가 쉽지 않은 기능 및 기술을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MCN 전성시대, 대세 Creator 따라잡기! 도띠×이사배


    MCN(Multi Channel Network)에 대해 이해하고 현재 활동 중인 1인 미디어 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들어 봅니다. 1인 미디어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DSLR과 Adobe Premiere Pro CC 사용법을 학습하여 대세 Creator를 따라잡아 볼까요?

    최고가 들려주는 이야기! 김은숙 X 김은희 X 윤상


    드라마 작가 최고, <도깨비>의 김은숙 &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를 만나 드라마 탄생의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고, 작곡가 겸 프로듀서 최고, 윤상의 음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시·공간을 압축하여 나만의 영상 만들기 - 타임랩스와 하이퍼랩스


    소셜 미디어를 전시하고 소비하는 온라인 공간이 확대되면서 특수 촬영 기법인 타임랩스와 하이퍼랩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긴 시간과 커다란 공간을 압축하여 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웹툰작가의 작업일지! 주호민 X 하일권 X 윤태호


    주호민, 하일권, 윤태호 등 인기 웹툰작가의 특강을 통해 웹툰작가가 된 계기, 소재의 발굴, 작품의 메시지 등에 대해 듣고, 웹툰작가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해 알아봅니다!

    콘텐츠 분야 종사자를 위한 법률 특강!


    방송프로그램 제작, 방영권 구매/ 방송프로그램 제작 스태프/ 대중문화예술인 방송출연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중국의 지적재산권에 대해서도 알아 봅니다.

    뮤지컬 성공 스토리 점프×빨래


    뮤지컬의 해외 진출 전략을 살펴보고, 성공한 사례를 통해 뮤지컬의 기획과 제작과정을 알아 봅니다.

    내가 자주 가는 웹툰 플랫폼의 BM전략은?


    웹툰 플랫폼의 현황과 특징을 이해하고, 웹툰 플랫폼별 특성과 인기를 얻기 위한 BM 전략을 안내합니다.


    • 다양한 콘텐츠를 장르/주제별로 제공하는 테마과정

PROMOTIONAL VIDEO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 저변확대! 콘텐츠 전문인력양성!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온라인교육>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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