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방송/문화/게임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 추천과정

    Final Cut Pro 7 파헤치기


    Final Cut Pro 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완하고, 튜토리얼 강의를 통해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11가지 법칙으로 끝내는 스토리텔링


    성공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기술가치


    기술이전과 가치에 관련된 국내법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지식재산권 권리화


    지식재산경영, 선행기술조사, 명세서작성, 특허침해여부 판단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엔진별로 살펴보는 게임이펙트 실무강좌


    게임 이펙트 적용 방법을 이해하고 엔진별 이펙트 적용방법을 학습한다.

    After Effects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실습


    After Effects의 기본기능을 활용한 효과부터, 상용 플러그인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를 더욱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유니티에서의 데이터 처리, 유니티에서의 엑셀데이터 작업, Unity3D의 ScriptableObject에 대한 이해, Reflection사용하기, LINQ 사용하기,Inventory, LINQ,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를 학습한다.

    UHD 방송의 이해 및 제작기법


    UHD 방송의 기획, 촬영, 제작까지의 이론학습과 함께 이에 따른 다양한 관련 자료를 제시하여 UHD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Unity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Unity3D의 기본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 과정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대표과정
  • 인기과정

    인문학의 생각읽기 - 3편


    인문학을 통한 경영의 통찰을 할 수 있다.

    [인문학MBA]역사에서 리더를 만나다 - 6편


    인문학을 통한 경영의 통찰을 할 수 있다.

    인문학의 생각읽기 - 2편


    인문학을 통한 경영의 통찰을 할 수 있다.

    15가지 창의 코드, 명화에서 배우다 - 2편


    작품과 화가의 삶을 통해 역사와 교훈과 지혜를 얻기

    [인문학MBA]예술, 상상력의 창을 열다 - 2편


    인문학을 통한 경영의 통찰을 할 수 있다.

    조승연 작가와 함께하는 서양예술사 산책 2 - 1편


    서양예술사의 전반적인 흐름과 특징을 이해하고 예술작품을 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다.

    [인문학MBA]전략, 기업생존의 길을 찾다 - 1편


    인문학을 통한 경영의 통찰을 할 수 있다.

    [인문학MBA]역사에서 리더를 만나다 - 4편


    인문학을 통한 경영의 통찰을 할 수 있다.

    15가지 창의 코드, 명화에서 배우다 - 3편


    작품과 화가의 삶을 통해 역사와 교훈과 지혜를 얻기


    • 최근 가장 많은 학습자들이 선택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인기과정
  • 정규과정

    3D Studio Max를 이용한 그래픽 실습


    3D Studio Max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개념을 학습하고, 전문가의 실습 영상을 따라 학습자 누구나 스스로 모델링 실습이 가능하다.

    자막작법의 이해


    자막의 정의와 역사, 자막의 기능, 자막의 유형, 상황평가개입 자막, 자막작법의 인칭 등에 대해 학습한다.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한 영상 색보정


    최근 영화나 방송, 광고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영상 색 보정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D.I. 작업을 실습해 본다.

    게임 그래픽 제작의 이해


    그래픽 제작에 대한 이론 및 실무 학습을 통해 그래픽의 퀄리티를 높이고 이는 곧 게임의 퀄리트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유니티에서의 데이터 처리, 유니티에서의 엑셀데이터 작업, Unity3D의 ScriptableObject에 대한 이해, Reflection사용하기, LINQ 사용하기,Inventory, LINQ,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를 학습한다.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12가지 원칙, Bounce Bal, 본을 이용한 Secondary action, 바이패드 피규어 모드를 이용한 셋팅방법, 바이패드를 이용한 키애니메이션 작업방법, 캐릭터 리깅 등을 학습한다.

    인공지능을 위한 Python 프로그래밍


    파이썬을 활용한 기본적인 인공지능 실습을 튜토리얼 형식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한다.

    가상현실게임 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및 기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전문가 실습 영상을 통해 실제 가상현실게임 제작 시 게임엔진에서의 기초 설정법을 따라 한다.

    After Effects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실습


    After Effects의 기본기능을 활용한 효과부터, 상용 플러그인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를 더욱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 콘텐츠 분야별 역량강화를 위한 코스웨어 중심의 전문과정
  • 열린강좌

    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4 - 입출력(Input/Output) Render


    파이널 컷 프로 X를 통해 편집한 영상을 출력하기 전 어떻게 렌더링을 설정하는지, 어떠한 코덱을 사용하여 고해상도로 출력하는지, Youtube, Facebook, Vimeo 등 원하는 프리셋을 직접 선택하여 출력까지 해보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 캐릭터 변천사 1 -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


    한국에서 미디어를 중심으로 소개되기 시작한 캐릭터의 개념은 초기 잡지와 광고시장을 중심으로 공유되었으며, 이후 근현대화시기를 거치면서 팬시라는 개념으로 확대되는데, 이러한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과 변천사의 시대별 의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2 - 하이퍼랩스 색보정


    하이퍼랩스는 오랜 시간 동안 촬영을 진행하고 상당히 많은 이동을 필요로 하는 작업입니다. 빛은 계속 변하고 피사체의 앵글 또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밝기의 변화 그리고 여러가지 촬영 조건의 지속적인 변화아래서 촬영을 해야 하는 하이퍼랩스 에게 보정은 필수 전략입니다. 색보정 단계를 알아보고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알아봅니다.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1 - 하이퍼랩스의 특징과 이해


    2012년 하이퍼랩스 영상이 처음 발표된 이래 최신 촬영기법중 하나로 하이퍼랩스가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오랜시간의 노력과 철저한 준비로 짧은 시간에 커다란 공간과 시간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촬영기법으로서의 하이퍼랩스의 특징을 살펴보고 전체 워크플로우를 안내합니다.

    표준계약서 2 - 방송영상프로그램 제작스태프(근로, 하도급, 업무위탁) 표준계약서 바로 알기


    방송사와 제작사의 인적, 물적 자원제공의무와 스태프의 서비스 제공의무를 명시하고, 스태프의 권리보호와 방송사와 제작사의 영상저작물이용 권리 규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송영상프로그램 제작스태프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을 안내합니다.

    유영아 작가에게 듣는다! ‘만들어지는 이야기 쓰기’


    시나리오의 주제 및 소재 선정, 장르 및 캐릭터 설정, 내러티브 구성, 키 씬 선정, 대사까지. 좋은 시나리오를 쓰기 위한 각 항목별 노하우들을 유영아 작가의 특강으로 전달합니다.

    T.J. Scott을 만나다! 2 - 주요 키워드로 본 글로벌 영상 기획, 제작현황


    글로벌 영상 기획 및 제작 관련하여 공동창작시스템과 사전제작시스템 그외에 협업시스템 등 북미 제작 시스템 현황을 듣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중국의 지적재산권 2 - 중국 업체와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 시 분쟁 사례 검토


    저작권 계약의 일반적인 체계와 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중국 업체와 콘텐츠 저작권 계약 체결 시, 그리고 저작권 계약체결 후에 문제가 되었던 실제 사례를 안내하여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저작권 계약과 관련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합니다.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5 - 하이퍼랩스 실전촬영


    하이퍼랩스 촬영에서 포인트 잡는 요령을 알고, 사전계획을 통해 동선 나누기 최종 결과물을 위한 카메라 세팅 등 송도에서 진행되는 하이퍼랩스 촬영을 순차적으로 따라가면서 하이퍼랩스 실전촬영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분야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는 열린과정
  • 테마과정

    스파르타쿠스×캡틴아메리카 탄생 비화


    콘텐츠 분야의 해외 거장, T.J. Scott과 Joe Russo&Todd Makurath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스토리와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는 연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웹툰 제작?! 나만 믿고 따라와! 이종범×하일권


    만화 창작을 위한 스토리텔링 및 웹툰 콘티 작법에 대해 이해하고, 스케치업 활용 방법을 익혀 웹툰 배경을 제작해 봅니다.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


    이해하기 쉽고, 오래 기억되며, 진정성 있는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의 힘이 무엇인지 살펴 볼까요?

    모바일 게임 제작 A to Z


    Unity3D를 이용한 간단한 게임 제작의 과정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에 있어 최적화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나아가 모바일 게임의 마케팅 트렌드까지 알아봅니다.

    어서와~ VR게임 제작은 처음이지?


    게임 그래픽 발전과정, 3D 게임 그래픽 사례 분석 등 그래픽 이론 및 실무를 익히고, 3D Studio Max 기능을 활용한 게임 모델 제작방법을 배워 봅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의 모든 것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을 위해 한 장의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적인 원리부터 연속되는 모션까지 학습해 봅니다.

    MCN 전성시대, 대세 Creator 따라잡기! 도띠×이사배


    MCN(Multi Channel Network)에 대해 이해하고 현재 활동 중인 1인 미디어 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들어 봅니다. 1인 미디어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DSLR과 Adobe Premiere Pro CC 사용법을 학습하여 대세 Creator를 따라잡아 볼까요?

    OSMU에서 트랜스미디어 전략까지! 기안84×오버워치


    미디어 간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장르로 변용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인 OSMU와 트랜스미디어에 대해 알아봅니다.

    콘텐츠 분야 종사자를 위한 법률 특강!


    방송프로그램 제작, 방영권 구매/ 방송프로그램 제작 스태프/ 대중문화예술인 방송출연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중국의 지적재산권에 대해서도 알아 봅니다.


    • 다양한 콘텐츠를 장르/주제별로 제공하는 테마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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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분야 잠재인력 저변확대! 콘텐츠 전문인력양성!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온라인교육>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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