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전시관
나의
강의실
온라인
교육
함께 : 톡톡
이용자
매뉴얼
원격
지원
본문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온라인교육
나의 강의실
정규과정
열린강좌
테마과정
에듀코카이야기
학습지원
기업맞춤교육지원
오프라인교육
창의인재동반
실감 콘텐츠 창작
AI 콘텐츠 창작
콘텐츠원캠퍼스
콘텐츠임팩트
콘텐츠인사이트
콘텐츠스텝업
게임인재원
게임이해하기
교육 인프라
콘텐츠문화광장
공지사항
콘텐츠문화광장 소개
시설 안내
대관 안내
대관 현황
찾아오시는 길
자료실
콘텐츠인재캠퍼스
함께 : 톡톡
공지사항
FAQ
함께 : 톡톡
성과 아카이브
주요성과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콘텐츠 원캠퍼스
콘텐츠 임팩트
실감콘텐츠창작
AI연계콘텐츠창작
온라인교육
나의 강의실
정규과정
열린강좌
테마과정
에듀코카이야기
이벤트
콘텐츠이야기
학습지원
학습가이드
학습환경 설정
원격지원서비스
교육체계도
기업맞춤교육지원
신청안내 및 협력기관
열린강좌
Home
온라인교육
열린강좌
전체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문화일반(음악공연)
인문/경영/교양/일반
콘텐츠검수
과정검색
장르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문화일반(음악공연)
인문/경영/교양/일반
대분류
소분류
난이도
검색 입력폼
제목
강좌상세
강사명
검색
검색 건 수 :
477
건
최신순
오래된순
조회많은순
초급
구성 및 제작 기획
1인 콘텐츠 실제 제작하기 3 : 콘텐츠 영상 편집
삼대장 - 유튜버(크리에이터)
완성도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원본 영상 자르고 붙이기, 자연스러운 편집을 위한 팁, 자막 스타일 및 삽입 타이밍, 효과음 및 BGM 삽입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초급
구성 및 제작 기획
1인 콘텐츠 실제 제작하기 2 : 기획 및 제작
삼대장 - 유튜버(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희망하는 유튜버 입문자를 위한 가장 첫번째 단계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관리 방법을 알아봅니다.
초급
구성 및 제작 기획
1인 콘텐츠 실제 제작하기 1 : 채널 개설 및 관리
삼대장 - 유튜버(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희망하는 유튜버 입문자를 위한 가장 첫번째 단계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관리 방법을 알아봅니다.
중급
만화
무슨 생각으로 그리는가 2 : 주호민 작가에게 묻다(Q&A)
주호민_웹툰 작가
매력적인 웹툰을 그리고 싶은 예비 작가들의 웹툰 작업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주호민 웹툰 작가의 답변 내용을 들어봅니다.
중급
만화
무슨 생각으로 그리는가 1 : 주호민 작가의 작업일지(2005~2017)
주호민_웹툰 작가
웹툰을 시작하게 된 계기, 소재의 발굴, 작품 속 전달 메시지, 매체 이식, 작업 시 유의사항까지. 주호민 작가의 웹툰 이야기를 특강으로 전달합니다.
초급
전략
MCN 비즈니스 전략 4 : 웹모바일 동영상 사업자의 향후 과제 - 수익모델의 강화
임성희
다양한 광고 형태 발굴, 직접 상품 판매 연계, 콘텐츠 유료 판매, 인접 시장으로의 확대 등 멀티 플랫폼 시대에 대응하여 콘텐츠 사업자들이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초급
전략
MCN 비즈니스 전략 3 :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 - 웹모바일에 적응하기
임성희
방송사업자(CJ E&M, SBS), 연예기획사(SM, YG) 등 기존 콘텐츠 사업자들이 신규 MCN 사업자인 미디어 스타트업들과는 어떻게 다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지 살펴봅니다.
초급
전략
MCN 비즈니스 전략 2 : MCN 사업자들의 대응 - 수익모델 절실히 찾기
임성희
트레져헌터, 레페리, 메이크어스와 같은 MCN 사업자들이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영입, 연관 상품 발굴, 중국 시장으로의 확장, V커머스, 마케팅 에이전시로의 전환, 네이티브 광고 등의 다양한 수익모델 사례를 살펴봅니다.
초급
전략
MCN 비즈니스 전략 1 : 미디어 시장 환경의 변화
임성희
YouTube, Facebook, KakaoTV, Twitch 등 웹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증가에 따른 콘텐츠 수요 증가로 새롭게 등장한 신규 콘텐츠 제작사들을 살펴보고, 이러한 콘텐츠 제작사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수립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중급
전략
웹툰 플랫폼에 따른 BM 전략 3 : 진화하는 융합형 웹툰앱의 연계 BM
한창완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웹툰과 게임의 OSMU, 게임 상품의 간접 광고 또는 웹툰 원작IP의 게임화 우선권 보유 및 게임 캐릭터의 스핀오프 전략 등으로 인한 게임 플랫폼의 새로운 BM을 알아보며 융합형 웹툰앱의 연계 BM을 확인합니다.
중급
전략
웹툰 플랫폼에 따른 BM 전략 2 : 유료 웹툰앱의 차별화된 BM
한창완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무료가 아닌 유료 웹툰앱으로서 인기가 많은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등의 웹툰 플랫폼별 특성과 인기를 얻기 위한 제작 포인트를 안내합니다.
중급
전략
웹툰 플랫폼에 따른 BM 전략 1 : 포털 사이트의 무료 웹툰앱 BM
한창완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다음, 네이버 등의 무료 웹툰 포털 사이트의 사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는 BM(Business Model)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