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전시관
나의
강의실
온라인
교육
함께 : 톡톡
이용자
매뉴얼
원격
지원
본문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온라인교육
나의 강의실
정규과정
열린강좌
테마과정
에듀코카이야기
학습지원
기업맞춤교육지원
오프라인교육
창의인재동반
AI 콘텐츠 창작
실감 콘텐츠 창작
콘텐츠원캠퍼스
콘텐츠임팩트
콘텐츠인사이트
콘텐츠스텝업
교육 인프라
콘텐츠문화광장
공지사항
콘텐츠문화광장 소개
시설 안내
대관 안내
대관 현황
찾아오시는 길
자료실
콘텐츠인재캠퍼스
함께 : 톡톡
공지사항
FAQ
함께 : 톡톡
성과 아카이브
주요성과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콘텐츠 원캠퍼스
콘텐츠 임팩트
실감콘텐츠창작
AI연계콘텐츠창작
온라인교육
나의 강의실
정규과정
열린강좌
테마과정
에듀코카이야기
이벤트
콘텐츠이야기
학습지원
학습가이드
학습환경 설정
원격지원서비스
교육체계도
기업맞춤교육지원
신청안내 및 협력기관
열린강좌
Home
온라인교육
열린강좌
전체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문화일반(음악공연)
인문/경영/교양/일반
콘텐츠검수
과정검색
장르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문화일반(음악공연)
인문/경영/교양/일반
대분류
소분류
난이도
검색 입력폼
제목
강좌상세
강사명
검색
검색 건 수 :
477
건
최신순
오래된순
조회많은순
초급
기타
표현의 자유는 어디까지인가, 사이버폭력 - 표현의 자유와 책임의 문제
조연하
미디어 속 표현의 자유와 규제에 대한 명확한 법률적 지식의 요구 및 필요성 증대함에 따라 사이버폭력에 대한 법률적 대처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진실 혹은 거짓, 미디어리터러시 - 팩트체크
정재철
다변화하는 콘텐츠 플랫폼과 무분별한 콘텐츠의 범람 속에서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를 올바르게 소비하는 방법 모색하며, 좋은 콘텐츠의 기준, 올바른 정보 판단 방법, 올바른 콘텐츠 제작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정보 판단 능력 및 비판적 사고 함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진실 혹은 거짓, 미디어리터러시 - 허위조작정보
정재철
다변화하는 콘텐츠 플랫폼과 무분별한 콘텐츠의 범람 속에서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를 올바르게 소비하는 방법 모색하며, 좋은 콘텐츠의 기준, 올바른 정보 판단 방법, 올바른 콘텐츠 제작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정보 판단 능력 및 비판적 사고 함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제작자의 필수조건, 제작윤리의 모든 것 - 인권침해에 관한 규제 법안 심의 사례
김현옥
재미에만 집중되고 있는 콘텐츠 제작환경 속에서 콘텐츠의 제작자가 알아야 할 윤리 정보와 제작 과정에의 적용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제작자의 필수조건, 제작윤리의 모든 것 - 미디어 감수성
김현옥
재미에만 집중되고 있는 콘텐츠 제작환경 속에서 콘텐츠의 제작자가 알아야 할 윤리 정보와 제작 과정에의 적용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3강 다문화 관련 가이드라인, 심의 규정 및 법령
권금상
다양한 출신과 배경의 이주자 증가로 다문화 수용에 대한 필요성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 수용성 증진을 위한 제작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2강 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문화 수용성
권금상
다양한 출신과 배경의 이주자 증가로 다문화 수용에 대한 필요성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 수용성 증진을 위한 제작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초급
기타
1강 방송영상 콘텐츠의 다문화 수용성
권금상
다양한 출신과 배경의 이주자 증가로 다문화 수용에 대한 필요성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 수용성 증진을 위한 제작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중급
공연무대제작
뉴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공연 제작 - 공연을 위한 뉴미디어 사용 2 -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류정식
공연을 통해 시도된 다양한 뉴미디어 사례를 확인하고, VR, AI 등 현대사회 공연에서의 뉴미디어 적용 현황을 살펴본다.
중급
공연무대제작
뉴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공연 제작 - 공연을 위한 뉴미디어 사용 1 - 로봇공학과 비디오 맵핑
류정식
로봇 공학의 발전에 따라 로봇과 함께 하는 공연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비디오 맵핑을 이용한 공연 사례들을 알아본다.
중급
공연무대제작
뉴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공연 제작 - 공연에서의 뉴미디어 테크놀로지 사용
류정식
공연에서 뉴미디어의 역할을 이해하고, 미디어가 활용되어온 역사와 뉴미디어 활용 사례를 살펴본다.
초급
사운드
게임 사운드 디자인 - 사운드 엔진에 적용과 출시, 그 후
정사인
게임 사운드 엔진의 종류와 기능, 그리고 구현하는 과정에서의 프로그래머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처음 목록으로 이동
이전 목록으로 이동
1
2
3
4
5
6
7
8
9
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