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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이용한 Shader 제작 기초 2 - Shader Forge 인터페이스 제작2와 색상 연산

01. 이 강좌에 대해서
Shader는 원래 내부적으로 복잡한 수학 연산과 코딩으로 작동되고 있지만, 지난 강의를 통해 ‘Shader Forge‘를 이용하면 복잡한 연산과 코딩 없이 쉽게 Shader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hader Forge의 Properties 부분에 대해서 계속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간단한 색상 연산에 대해서도 실습을 통해 본격적인 Shader를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2. 강사 소개
정종필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스쿨 교수
03. 강사 이력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교수
- 前 ㈜ 엔도어즈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
- 前 ㈜ 조이온 아트 디렉터
- 前 ㈜ 드림웨어 그래픽 팀장 
- 前 H.Q.TEAM 그래픽 팀장 - 01년 앗싸! 게임 만들기 -실무자에게 배워보는 게임그래픽:(공저)-비비컴' 집필
- 05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게임이펙트’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6년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5차년도 교재 : 게임영상연출&이펙트 - 집필 (공저)
- 07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기획자가 알아야 할 2D 게임 그래픽’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8년 모바일 기기용 게임 개발을 위한 가변 인덱스 컬러 응용 : 한국 콘텐츠 학회 논문지
- 10년 텍스쳐 스플레팅 방식에서의 게임 지형 표현을 위한 전이타일의 표현 방법 개선 : 한국 게임학회
- 10년 게임 배경 표현을 위한 진보된 타일 텍스쳐 제작 방법 : 상명대학교 
- 14년 Game Graphics / 3D Technical Art 참여 : 비엘북스

연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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