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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이용한 Shader 제작 기초 3 - Shader 함수 사용과 Alpha Blending

01. 이 강좌에 대해서
Shader에는 편리한 조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많은 함수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함수들은 내장된 것을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연산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내장된 ‘Lerp 함수’ 사용방법과 투명도를 가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hader에서 투명도를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단순히 알파채널을 가진 텍스쳐를 집어넣기만 해서는 가동되지 않습니다. 투명도를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Shader의 설정부터 바꿔줘야 합니다. 본래 투명도 쪽은 꽤 복잡한 이론과 설정이 필요하지만 이번 시간을 통해 간단히 ‘Alpha Blending‘만 가동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Lerp 함수’와 ‘Alpha Blending가동‘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02. 강사 소개
정종필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스쿨 교수
03. 강사 이력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교수
- 前 ㈜ 엔도어즈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
- 前 ㈜ 조이온 아트 디렉터
- 前 ㈜ 드림웨어 그래픽 팀장 
- 前 H.Q.TEAM 그래픽 팀장 - 01년 앗싸! 게임 만들기 -실무자에게 배워보는 게임그래픽:(공저)-비비컴' 집필
- 05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게임이펙트’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6년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5차년도 교재 : 게임영상연출&이펙트 - 집필 (공저)
- 07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기획자가 알아야 할 2D 게임 그래픽’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8년 모바일 기기용 게임 개발을 위한 가변 인덱스 컬러 응용 : 한국 콘텐츠 학회 논문지
- 10년 텍스쳐 스플레팅 방식에서의 게임 지형 표현을 위한 전이타일의 표현 방법 개선 : 한국 게임학회
- 10년 게임 배경 표현을 위한 진보된 타일 텍스쳐 제작 방법 : 상명대학교 
- 14년 Game Graphics / 3D Technical Art 참여 : 비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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