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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언리얼을 이용한 게임 이펙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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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을 이용한 게임 이펙트 만들기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9
차 시 수 7
러닝타임 2시간 51분 13초
강 사 명 김영훈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1. 게임 이펙트 제작에 관심있는 분, 2. 게임 이펙트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분, 3. 콘텐츠산업 예비인력 및 종사자
교육목표
게임엔진에서 연기와 불 이펙트 표현을 어떻게 하는지 이해하고, 리소스를 만들어내기 위한 기타 이펙트 툴을 사용할 수 있다.
교육내용
1. 언리얼 이펙트 소개 / 이펙터로서 주의해야 할 사항 / 강의과정 소개 2. MAYA 기본 세팅 / FumeFX UI / FumeFX를 이용한 연기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 AfterEffect에서의 편집 / Photoshop에서 Sequence Image 만들기 3. 언리얼 엔진의 머티리얼 인터페이스 구조 및 사용법 / 연기 제작을 위한 머티리얼 제작 4. Cascade 인터페이스의 구조 / Cascade의 이미터와 모듈 사용법 / Cascade 타입별 제작유형 5. 스프라이트 파티클의 시퀀스 이미지 설정 / Lifetime과 Velocity 모듈 / Color와 Scale 모듈 / 수정하며 다듬기 6. FumeFX 에서 화염 시뮬레이션 제작 / After Effect 에서 후처리작업 / Photoshop 에서 타일링 이미지 제작 7. 언리얼에서 화염 머티리얼 제작 / Cascade로 화염 이펙트 제작 / 불씨 이펙트 제작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언리얼을 이용한 이펙트 소개
002 연기 이펙트를 위한 리소스 제작
003 언리얼 엔진의 연기 머터리얼 제작
004 언리얼엔진 Cascade 소개
005 Cascade에서 연기 이펙트 제작
006 불 이펙트를 위한 리소스 제작
007 언리얼 엔진에서의 불 이펙트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