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후 수강

초급

다큐멘터리 트레일러 만들기와 피칭전략

다큐멘터리 트레일러 만들기와 피칭전략
과정정보
제작연도 2009
차 시 수 15
러닝타임 4시간 02분 48초
강 사 명 한지수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다큐멘터리 트레일러에 관심이 많은 자
피칭 전략에 대하여 배워보고 싶은 자
성공적인 피칭을 위한 팁을 알고 싶은 자
교육목표
피칭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피칭의 시점과 대상에 따른 구분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트레일러 만들기와 피칭 전략을 이해하고 분야별 피칭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피칭이란 자기가 가진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고 나아가 설득하는 과정입니다. 본 강좌는 피칭이란 무엇인가? 피칭의 시기 및 대상은 언제이고 누구인가? 각 분야별 피칭의 특성은 어떻게 되는가?에 대하여 학습을 합니다. 또한 기획서의 작성방법, 스토리텔링, 트레일러의 용도와 종류, 성공적인 트레일러 만들기와 피칭, 그의 사례들, 피칭 전략들에 대하여 학습을 합니다. 더불어 국내, 해외의 다양한 사례들을 담아 어떠한 상황에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실무적인 방면에서도 학습합니다. 이는 다큐멘터리 트레일러 만들기와 피칭 전략을 원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 본 과정은 windows10 버전 1703 이하, IE(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학습 가능합니다.
※ IE11에서 넥스트 버튼 클릭이 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상단 [도구 > F12 개발자 도구 > 애뮬레이션]에서 문서모드 10으로 설정 후 학습 부탁드립니다.
참고문헌
배기형(2015), <다큐멘터리 피칭>, 커뮤니케이션북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피칭(Pitching)이란 무엇인가
002 기획서 작성, 어떻게 할 것인가
003 접근법, 주관성.시점
004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005 캐릭터 디벨롭먼트 (Character Development) -다큐멘터리에서 캐릭터란?
006 제작비 예산서 작성하기
007 트레일러의 용도와 종류
008 성공적인 트레일러 만들기
009 트레일러- 사례 연구
010 성공적인 피칭을 위한 팁 I -내용 전달력
011 성공적인 피칭을 위한 팁 II -발표자 개인
012 피칭의 사례들 I-국내 펀드레이징
013 피칭포럼 -II. 해외 펀드레이징
014 피칭의 사례들 III-마케팅과 세일즈 피칭
015 피칭 전략-자기 진단 및 체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