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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아이폰 및 아이패드 게임 제작을 원하는 자
모바일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는 자
아이폰 및 아이패드 기반 앱을 개발하려고 하는 초보자
게임관련산업 종사자
게임으로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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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iOS 기본 얼개를 이해할 수 있다.
iOS 앱 개발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Objective
C의 기초 문법을 파악할 수 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게임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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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본 과정은 iOS의 소개 및 개발 환경 및 Objective
C 입문에 대한 설명을 다루는 강의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전자기기들이 어마어마한 속도와 성장해왔고 지금도 계속해서 규모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에 수요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하여 iOS란 무엇인지 와 각 계층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개발의 중요 기초인 Objetive
C, 파운데이션, UIKit 등을 배워봅니다.
이를 통하여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게임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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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박동윤, 신용(2011), <도전! 아이폰4 프로그래밍>, AUTODESK
김광현, 정지훈 외 8명(2010), <아이패드 혁명>, 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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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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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Objective-C 입문 1 : iOS 소개와 Objective-C 입문 | |
002 | Objective-C 입문 2 : 파운데이션 프레임웍 | |
003 | UIKit 기초 1 : 애플리케이션 기본 구조 | |
004 | UIKit 기초 2 : 이미지 뷰, 스크롤 뷰, 웹뷰, 메시지 UI | |
005 | UIKit 기초 3 : 피커뷰와 테이블 뷰 | |
006 | UIKit 응용1 : 다중 뷰 처리 기초와 모달 뷰 | |
007 | UIKit 응용2 : 네비게이션과 탭바 | |
008 | UIKit 응용3 : 애니메이션과 트랜지션 | |
009 | UIKit 응용4 : 드로잉과 프린팅 | |
010 | UIKit 응용5 : 터치와 모션, 제스쳐 정리 | |
011 | 아이패드와 레티나 지원 - 대화면 대응과 기기의 특수성 활용 | |
012 | 데이터처리 1 - 사용자설정, 프로퍼티리스트 | |
013 | 데이터처리 2 - 주소록과달력, 네트웍 | |
014 | 센서 - 위치와지도뷰, 가속도계와자이로스코프 | |
015 | 멀티미디어 1 - 카메라조작과사진처리,오디오와비디오처리 | |
016 | 멀티태스킹 - 기본얼개와 백그라운드 실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