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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아이폰 및 아이패드 게임 제작을 원하는 자
모바일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는 자
아이폰 및 아이패드 기반 앱을 개발하려고 하는 초보자
게임관련산업 종사자
게임으로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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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cocos2d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Sprite와 Animation 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TouchEvent와 Score, Open GL ES 2.0의 기초, 드로잉, 애니메이션을 응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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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본 과정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게임 제작에 있어 실무적인 것을 다루는 강의입니다.
Cocod2s의 소개와 기본 구조와 메뉴 또한 Sprite와 Animation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TouchEvent와 Score, Open GL ES 2.0의 기초, 드로잉, 애니메이션, 응용, 게임센터에서 소셜게임을 구현하는 것, 애플리케이션 패키징과 배포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이를 통하여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게임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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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박동윤, 신용(2011), <도전! 아이폰4 프로그래밍>, AUTODESK
김광현, 정지훈 외 8명(2010), <아이패드 혁명>, 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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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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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cocos2d 소개와 클래스 | |
002 | cocos2d 기본구조와 MenuScene | |
003 | Sprite와 Animation | |
004 | TouchEvent와 Score | |
005 | OpenGL ES 2.0 기초 | |
006 | OpenGL ES 2.0 드로잉 | |
007 | OpenGL ES 2.0 애니메이션 | |
008 | OpenGL ES 2.0 응용 | |
009 | 게임센터 - 소셜게임구현 | |
010 | 퍼블리싱 - 애플리케이션패키징과배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