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후 수강

중급

온라인 게임의 해외진출 전략

온라인 게임의 해외진출 전략
과정정보
제작연도 2006
차 시 수 7
러닝타임 2시간 39분 39초
강 사 명 신대영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온라인 게임 산업 종사자
해외 온라인 게임 종사자
교육목표
한국 게임 시장 현황을 알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의 필요성을 알 수 있다.
여러 가지의 협상 전략에 대하여 알 수 있다.
교육내용
본 과정은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의 필요성에 대하여 알려주고 현재 한국의 상황, 또한 계약 시 협상 전략과 그라비티의 게임 해외 진출 사례, 매출 제고 전략에 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콘텐츠 사업의 중요성과 사업적 미래성, 게임산업의 정의 및 핵심요소, 신미디어와 신매체, 한국 게임 산업의 SWOT 분석 등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한 학습을 합니다. 이를 통하여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에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참고문헌
위정현(2006),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전략>, 제우미디어 Laramee(2005), <해외 게임 비즈니스 가이드>, 정보문화사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한국게임시장현황
002 해외 진출의 필요성
003 매출제고전략
004 라이선스 계약 시 협상전략
005 공동 개발 계약 시 협상전략
006 중국 JV설립 계약 시 협상전략
007 그라비티의 게임 해외 진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