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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ZBrush의 활용

ZBrush의 활용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4
차 시 수 8
러닝타임 3시간 14분 20초
강 사 명 이종원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은 학습자 / 게임 관련 업계 종사자
교육목표
지브러시의 기본 툴과 특징에 살펴보고, 모델링 하는 방법을 익혀 실전에 활용할 수 있음
교육내용
ZBrush는 브러시(붓)로 그리듯 쉽게 모델링을 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점토를 반죽할 때처럼 직관적으로 소타일러스 펜과 태블릿을 사용해 스컬프팅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만든 다양한 캐릭터를 게임, 영화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모델링으로는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나온 '골룸'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Zbrush는 기본부터 모델링이 탄생하기까지의 작업과 마야(Maya)와 맥스(Max)등의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여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번 과정에서는 ZBrush의 설정 및 툴(Tool)부터 각 브러시(Brush)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DynaMesh와 ZRemesher를 이용한 모델링부터 최종 렌더링까지의 과정을 이해하고 액세서리를 간단하게 만들어봄으로써, ZBrush의 특징 및 노하우를 익혀 게임 개발에서의 CG작업작업을 위한 필요한 스킬 및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리볼브 만들기'실습을 통해 쉽고 빠르게 ZBrush의 툴을 익힐 수 있습니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Zbrush의 설정 및 Tool
002 Zbrush 의 Brush 들의 특징
003 DynaMesh와 ZRemesher를 이용한 모델링
004 ZSphere를 이용하여 모델링 및 토폴로지
005 지브러쉬 실습 - 리볼브 만들기(1)
006 지브러쉬 실습 - 리볼브 만들기(2)
007 지브러쉬 실습 - 리볼브 만들기(3)
008 지브러쉬 실습 - 리볼브 만들기(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