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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4
차 시 수 10
러닝타임 2시간 43분 31초
강 사 명 이우탁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게임 기획 및 개발에 관심 있는 학습자 / 게임 관련 업계 종사자
교육목표
게임 애니메이션 12가지 법칙을 기반으로 직접 애니메이션을 실습해보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음
교육내용
PC게임, 모바일 게임 등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대부분이 3D캐릭터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흔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지만 다양한 제작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3D 그래픽 특정상, 실제로 제작하기까지는 많은 어려움과 시간이 듭니다. 그렇다면, 캐릭터 모델링 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쉽게 이햐하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이번 과정은 게임 제작 분야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담당할 수 있는 게임캐릭터 애니메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애니메이션 12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하여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을지 알아보고,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복잡한 도구의 기능 설명보다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3DS MAX의 기본 기능을 중심으로,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토데스크 3D 맥스(Autodesk 3ds Max)에서 실제로 'Walking Cycle' 애니메이션을 실습해봄으로써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실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애니메이션 12가지 원칙
002 Bounce Ball
003 본을 이용한 Secondary action
004 바이패드 피규어 모드를 이용한 셋팅방법
005 바이패드를 이용한 키애니메이션 작업방법
006 캐릭터 리깅
007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1)
008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2)
009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3)
010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