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후 수강

중급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 캐릭터 변천사

만화/애니/캐릭터 > 제작 > 캐릭터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 캐릭터 변천사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6
차 시 수 3
러닝타임 0시간 38분 01초
강 사 명 한창완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콘텐츠 산업 예비인력 및 종사자
교육목표
한국에서 미디어를 중심으로 소개되기 시작한 캐릭터의 개념은 초기 잡지와 광고시장을 중심으로 공유되었으며, 이후 근현대화시기를 거치면서 팬시라는 개념으로 확대되는데, 이러한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과 변천사의 시대별 의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교육내용
한국에서 미디어를 중심으로 소개되기 시작한 캐릭터의 개념은 초기 잡지와 광고시장을 중심으로 공유되었으며, 이후 근현대화시기를 거치면서 팬시라는 개념으로 확대되는데, 이러한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과 변천사의 시대별 의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
002 한국 캐릭터 산업의 플랫폼 변화 및 진화경로 분석
003 한국 캐릭터 산업 생태계의 구조와 혁신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