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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3D 애니메이션 라이팅, 렌더링

만화/애니/캐릭터 > 제작 >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라이팅, 렌더링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9
차 시 수 7
러닝타임 3시간 08분 28초
강 사 명 공윤호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1. 3D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있는 분, 2. 3D 애니메이션 라이팅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분, 3. 콘텐츠산업 예비인력 및 종사자
교육목표
3D 애니메이션의 라이팅과 렌더링 과정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고, 3D 애니메이션의 영상 비주얼을 표현함에 있어서 기본적인 개념을 파악하여 적용할 수 있다.
교육내용
1. 3D 애니메이션의 라이팅이란? / 3D 애니메이션의 렌더링이란? 2. MAYA 기본 라이트의 종류와 활용 / MAYA 기본 라이트의 속성 3. Decay의 개념 및 실습 / Light Linking의 종류 및 실습 / Light Effects를 활용한 안개 표현 4. 3점 조명의 특징 / 3점 조명을 이용한 캐릭터 라이팅 5. Shading&Mapping / Raytracing 6. Bump, Normal, Displacement / Global Illumination(GI) / Image Based Lighting / 배경 라이팅 실습 7. Render Layer / Render Passes / Batch Render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3D애니메이션 라이팅, 렌더링의 개념
002 3D 애니메이션 제작 툴의 라이트
003 라이트 효과
004 3점 조명
005 Materials
006 가상 라이팅
007 Render 이미지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