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의 현황과 특징을 이해하고, 웹툰 플랫폼별 특성과 인기를 얻기 위한 BM 전략을 안내합니다.
게임 그래픽이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사례 및 실무, 취업 전략까지 알아 봅니다!
재미 요소의 조정 업무인 레벨디자인에 대해 이해하고, 장르에 따른 레벨디자인 적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또한 상황에 맞는 수치 값을 찾아내 유저의 흥미와 몰입을 높이는 게임 설계방법까지 함께 살펴 봅니다!
크라우드 펀딩,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사례에 대해 알아봅니다!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을 위해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적인 원리부터 연속되는 모션까지 학습합니다!
주호민, 하일권, 윤태호 등 인기 웹툰작가의 특강을 통해 웹툰작가가 된 계기, 소재의 발굴, 작품의 메시지 등에 대해 듣고, 웹툰작가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종범 작가에게 웹툰 데뷔의 다양한 팁과 작품 제작의 중요한 노하우를 들어보고, 웹툰 1인 기업으로서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과 변천사의 시대별 의의를 살펴보고, 스마트폰, 유튜브 등 신규 플랫폼을 통한 캐릭터 산업의 트렌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게임 엔진에서 물리 기반 셰이더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하고, Unity를 이용한 Shader 제작에 대해 알아봅니다.
TV포맷 창작 및 TV포맷 트렌드가 무엇인지, SBS에서 포맷 연구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Creative Oasis Lab의 김일중 차장과 그 생생한 이야기를 나눠볼까요?